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봉화군과 한국농어촌공사 영주·봉화지사(지사장 배해직)는 지난달 28일 재산면 남면저수지 현장에서 ‘남면저수지 담수식 행사’를 개최했다.
담수를 시작한 남면저수지는 저수용량 52만4천 t 규모로 124㏊의 농경지에 안정적으로 물을 공급하게 된다.
이외에도 이설도로 1.25㎞, 용수로 4조, 4.65㎞를 설치했으며 특히 기후변화로 용수가 부족한 봉화군 재산면 지역에 안정적인 수자원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생활용수, 환경용수 확보로 지역주민들의 식수원 확보와 저수지 하류 지방하천과 소하천의 생태계 유지를 위해 용수를 공급하는 등 농어촌 용수를 다목적으로 활용하게 된다.
박노욱 군수는 “남면저수지 준공을 계기로 재산 지역의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은 물론, 가뭄 시 식수원 확보와 재해예방에 크게 기여하고 앞으로 저수지 주변을 주민들을 위한 쾌적한 휴식공간으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봉화군은 최근 가뭄과 집중호우에 대비해 406만 t 규모의 오전저수지, 창평저수지(274만 t), 금봉저수지(328만 t), 동면저수지(188만 t) 등을 준공하고 전국 최초로 자치단체가 주관 시행하는 사업비 496억 원 규모의 봉화댐 건설에 착수, 안정적인 물관리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