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겨울철 축제장 ‘얼음 안전’ 집중 점검
가평군이 겨울축제장 안전관리 강화에 나섰다. 가평군은 김미성 부군수를 중심으로 12일 관내 겨울 축제장을 직접 방문해 관광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겨울 가평군에서 진행 중인 겨울철 축제는 △설악면 가일2리 ‘2026 어비계곡 겨울나라(2025년 12월 20일~2026년 2월 19일)’와 △청평면 대성3리 ...

대전복합터미널 관계자가 28일 복합터미널 서관 지하주차장에서 ‘통합소방훈련 및 안전교육 ’을 실시하였다.
이날 훈련은 복합터미널 서관 지하주차장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터미널 종합상황실에서 신속한 119 화재신고와 화재상황 전파, ‘119 소방차가 진입하기 전까지’의 초동조치 훈련을 했다.
대전복합터미널 자위소방대 및 입점업체 관계자는 매뉴얼대로 초기 화재진압 및 인명대피 활동 등을 펼쳤다.
실제 상황조성을 위해 화재발생 구역에 대한 방화셔터 차단훈련과 터미널 자위소방대 응급구조반 요원들이 공기호흡기를 착용하고, 응급구조를 하는 등 실제와 같은 훈련을 했다.
소방훈련과 같이 진행된 안전교육은 ‘바보야 ! 문제는 불 이야’라는 주제로 대전복합터미널 부재원 사장이 주재해 “안전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 예방이최우선적으로 선행되어야 화재와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대전복합터미널은 항상 현장위주의 안전관리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안전관리 10대 심득사항’을 제정해 복합터미널 내 입주해 있는 모든 관계자들에게 정기적으로 안전에 대한 홍보와 교육을 하는 등 대한민국 다중이용시설 중 가장 안전한 시설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