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내년 3월 대만 크루즈 관광객 3000명이 부산을 방문한다.
28일 부산시·부산관광공사에 따르면 크루즈시장 다변화를 위해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대만·일본 현지를 직접 방문, 크루즈관계자 대상 유치 활동과 세일즈 콜을 펼쳤다. 이를 통해 내년 3월 대만 크루즈 관광객 3000명 유치를 확정했다.
이번 대만지역 세일즈 콜은 지난 10월 20일 동남아크루즈 관계자 부산 팸투어의 후속 조치다.부산시, 해양수산부, 부산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실시했다. 주요 모객 여행사인 라이온스 여행사, 스타 크루즈 및 프린세스 크루즈 선사를 방문해 ‘한국의 대표 기항지, 부산’을 관계자에게 적극 홍보했다.
‘한국의 대표 기항지, 부산’을 테마로 하는 크루즈 맞춤형 관광프로그램은 송도 케이블카 체험, 감천문화마을, 부산역 인근 원도심 역사 관광코스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 "관광객 증대를 위해 크루즈 선사에 대한 유치 활동을 강화하고, 타겟별 세분화된 마케팅을 추진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지역 유관기관·관광업계와 지속적인 공동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