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보령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경임)는 지난 22일과 24일 각각 라온지역아동센터, 옥토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배양을 위한 당 섭취 저감화 실천 및 요리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무심코 과다 섭취할 수 있는 당을 주로 어떤 경로로 섭취하게 되는지 또 섭취하는 음식물에는 얼마만큼의 당이 들어있는지 직접 측량해 봄으로써 자신이 섭취하고 있는 당의 양을 알고 과다섭취 시, 어떠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안내했다.
또 요리수업를 통해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채소와 과일을 활용해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아이들에게 직접요리를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싫어하는 채소도 잘 섭취할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고 말했다.
김경임 센터장은 “앞으로도 자칫 과다 섭취할 수 있는 당에 대한 교육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