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부산시는 오는 24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부산원로여성회주관으로 부산원로여성회 회원 및 여성계 인사 등 15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부산원로여성회 제4회 포럼'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23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여성지도자의 미래비전과 새로운 활동방향’의 주제로 새로운 여성지도자상에 대해 함께 제안하고 토론하며 2014년부터 다양한 부산의 현안을 가지고 개최하고 있다.
이날 토론은 정영자 원로여성회 공동대표가 좌장을 맡고, 장제원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의 발제를 시작으로, 홍성민 동아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유순희 부산여성뉴스 대표, 황보승희 시의회 경제문화위원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정은아 원로여성회 회장은 “원로여성회는 부산지역 각 분야의 전문인과 여성계 대표로 살아온 회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잘못된 가치관을 개선하고 기본에 충실한 차세대 지도자 육성과 올바른 시민정신문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부산발전에 관련한 주제의 포럼과 강연회를 매년 개최해 전문가들의 의견과 시민의견 등을 종합해서 시정과 국정에 반영하는 다양한 의견을 개진해 왔으며 이번 포럼으로 여성계의 발전으로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