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그동안 각각 위탁 운영하던 시흥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지난 11월 1일 ‘시흥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통합하고, 20일부터 시민과 다문화가족을 위한 본격적인 가족통합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시흥시 정왕천로 449번길 51(정왕동)에 위치한 시흥시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연면적 1551.39㎡(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신축하였다. 다양한 가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동육아나눔터, 놀이ㆍ언어공감실, 회의실, 식당, 상담실, 교육실, 어울림문화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통합 운영은 가족지원서비스 전달체계 일원화 및 통합적인 가족정책 마련을 위해 2014년부터 여성가족부에서 추진해온 사업으로 현재 전국 101개소, 경기도에서는 14개 센터가 운영 중이다.
센터는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복합적인 가족문제의 해결점을 제시하고 지역주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가족복지서비스 중심기관으로 역할을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통합 운영으로 시민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한 곳에서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가족의 형태에 따른 포괄적 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