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영등포소방서(서장 이귀홍)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11월13일 오후 2시 겨울철 화재예방 및 소방차 길 터주기 홍보를 위해 다중밀집지역 등 관내 취약지역을 순회하는 소방차 퍼레이드 행사를 가졌다.
퍼레이드 행사는 유동인구가 많은 다중밀집지역을 소방차가 순회함으로써 화재 예방 의식을 확산시키고 긴급 상황 시 소방차 길 터주기에 대한 시민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행사다.
소방서는 총 5대의 소방차와 30여 명의 소방관을 동원, 소방서를 출발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영등포점과 영등포경찰서, 영등포중앙시장 방면 도로를 서행하면서 화재 예방과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소방차량이 긴급 출동할 때 신속하게 길을 비켜달라는 길 터주기 운동을 추진해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이귀홍 영등포소방서장은 “소방차 퍼레이드 캠페인을 통해 화재예방 홍보를 하고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에 최선을 다해 시민이 안전한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