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청년센터–울산과학대학교(고교생맞춤형고용서비스 사업단) 고교생 진로·취업지원 협력체계 구축
울산동구청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와 울산과학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고교생맞춤형고용서비스 사업단(사업단장 한영진)은 11월 18일 오후 1시 지역 고등학생의 조기 진로·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진로·취업 상담 ▲직업심리검사 ▲진로 탐색 프로그램 ▲취업 ...
김포시는 에너지 자립도시 실현을 위해 ‘공동주택 베란다형 태양광 보급지원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원 기준을 기존 아파트 등 공동주택 단지별 10세대 이상 설치에서 1세대만 신청하더라도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베란다형 태양광 발전설비는 공동주택의 각 가정에 설치 가능한 소규모 시설이다. 설치와 관리가 간단하고 장기간 사용이 가능해 최근 설치 희망 가구가 급증하고 있다.
김포시는 베란다형 태양광 발전소에서 전력을 생산해 최대수요(피크)전력을 완화하고, 에어컨 가동 시 전기사용 완충작용으로 여름철 전기요금 절감을 기대하고 있다.
제품용량은 200~500W급으로 설치형태에 따라 난간형, 앵커형, 콘솔형으로 구분된다. 주요 설치 기자재는 공인인증기관에서 성능과 안전이 입증된 제품이다.
지원 대상은 김포시에 있는 공동주택으로 경기도 지원사업과 연계해 설치용량에 따라 가구당 44만 원~90만 원이 지원되며 소비자는 지원금을 제외한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소비자의 실부담액은 설치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통상 총 설치비의 30% 내외이며 설치 후 3년 이내에 회수가 가능한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