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부산시교육청과 부산시는 1일 오후 3시 부산시청 26층 회의실에서 올해 '하반기 교육행정협의회'를 열어, 교육격차 완화 등 9개 안건에 대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서 부산교육청은 부산시에 ▲ 2018년 법정전입금 예산편성 협의 ▲ 교육격차 완화를 위한 사회·경제적 취약지역의 교육협력사업 강화 ▲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기반 조성 지원 ▲ 학교우유급식 운영 지원 등 4개 안건에 대한 협조를 요청한다.
부산시는 교육청에 ▲ 시정발전과 연계한 폐교재산 활용 추진 ▲ 학교시설 등 주민 개방 추진 ▲ 학교우유급식 확대 추진 ▲ 학교급식에 우리쌀 사용 의무 협조 ▲ 원도심 및 서부산권 ‘미래직업체험관’ 건립 추진 등 5개 안건에 대해 도움을 요청한다.
시교육청과 부산시는 지금까지 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해 '학교 재난조기경보체계 구축·운영 업무협약',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민·관·학 거버넌스 구축 협약', '부산진로진학박람회 공동 주최' 등 학생과 시민들을 위한 정책을 함께 추진하면서 원만한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협의회에서 교육청과 시가 당면한 과제들을 잘 협의해 모두가 행복한 부산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병수 시장은 “부산지역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글로벌 창의 인재로 성장해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협력하고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