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충남도는 19일 보령 호텔머드린에서 ‘2017 해외바이어 초청 수산식품 수출 상담회’를 개최했다.
충남경제진흥원(원장 나윤수)과 도내 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연 이날 상담회는 도와 aT가 함께 하는 ‘2017년 지자체 연계 수산물 수출 공동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이 자리에는 미국 등 7개국 13명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했으며, 도내에서는 김과 젓갈, 해삼, 소금 등 30개 수산식품 업체가 참여해 각 바이어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도 관계자는 “이번 상담회는 도내 수산식품 업체들이 해외 판로 확대 가능성을 타진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상담회 참가 바이어의 수요를 파악해 추가 대응하는 한편, 앞으로도 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오는 26∼29일 대만에서 열리는 식품박람회와 다음 달 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국제수산무역엑스포에 대한 도내 기업 참가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 수산산업과(041-635-2782)나 충남경제진흥원 마케팅지원팀(041-539-453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