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10월 14일 라페스타 일대에서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보라데이(Look-Again)’ 캠페인을 진행했다.
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자 추진한 이번 캠페인에는 여성폭력예방 및 아동·청소년 관련기관, 일산동부경찰서, 어머니·학부모 폴리스회 등의 단체와 시민, 학생 등 200여 명이 참가했다.
주관단체인 고양지역사회교육협의회 조의구 회장은 개회사에서 “오늘 캠페인은 가정 내 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작은 발걸음이지만 큰 울림으로 확대되길 바라며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기 위해 폭력예방 기관 및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당부했다.
행사를 준비한 이영심 여성가족과장은 “가정폭력을 범죄로 보지 않고 가정 내 문제로 치부하는 사회적 인식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행사장에서는 폭력 근절을 다짐하는 손바닥 액자, 생리주기팔찌, 행복부채 만들기 등 폭력예방 체험 프로그램 진행과 함께 안전한 세상을 기원하는 희망풍선 날리기, 가두행진 등의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한편 ‘보라데이’는 여성가족부에서 매월 8일 가정폭력을 근절하고자 지정한 날로 주변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지켜‘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고양시에서는 매월 8일 폭력예방을 위한 온라인 보라데이 캠페인과 연 2회 오프라인 캠페인을 개최하며 시민들의 인식 개선과 안전한 고양시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