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오는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영등포아트홀에서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학년도 고입대비 고교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다음달로 다가온 고입 원서접수를 앞두고 학생들의 진학과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이 날 9개 고등학교가 한자리에 모인다.
설명회는 ▲영등포구 교육지원제도 안내 ▲2021학년도 대입전형 및 학습요령 특강 ▲9개 학교별 홍보부스 개별상담으로 진행된다.
영등포구, 2018년 고입대비 합동설명회 개최
우선, 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지원제도를 소개한다. 지역 내 중학교 상위 5% 학생이 지역 내 고등학교 진학시 지급하는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사업’을 비롯해 대학입학정보센터, 진로진업체험지원센터,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사업을 안내한다.
이어서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선임연구원이 2021학년도 대입전망과 학습요령에 대한 특강을 실시한다.
마지막으로 관악고·대영고·선유고·여의도고·여의도여고·영등포여고·영신고·장훈고·한강미디어고 등 9개 고교가 참여하는 개별상담이 진행된다. 학교별 홍보부스에는 진학 상담교사와 재학생이 직접교육내용과 진학 문의에 대해 1:1상담을 해준다.
설명회는 중학생과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00명까지 입장 가능하다. 당일 참석자 전원에게는 지역 내 고교 입학전형 일정과 각 학교별 커리큘럼, 우수사업 등의 내용을 담은 통합 홍보책자와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는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지역 내 11개 중학교의 3학년 학생들에게도 홍보책자를 배부한다.
조길형 구청장은 “고등학교 유형이 다양해지고 고교선택제가 시행됨에 따라 본인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교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합동설명회를 통해 지역 내 우수한 고등학교를 널리 홍보하고 학생들의 고등학교 진학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구청 교육지원과(☎2670-416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