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다수의 인원이 이용하는 관내 대상물에 대해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복합건축물 등 30개소를 대상으로 10일부터 27일까지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복합건축물 28개소, 기숙사 1개소, 장례식장 1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화재발생 시 대형화재 발생 우려가 높은 대상을 선정해 안전 확보와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대형화재 및 인명피해를 최소화 할 목적으로 시행된다.
조사 항목으로는 관계인의 소방안전관리 업무 수행에 관한 사항 소방시설 유지·관리(피난·방화시설 포함) 및 정상작동 여부 소방계획서의 이행 사항 및 화재의 예방조치에 관한 사항 자체점검 및 정기적 점검 등에 관한 사항 등이다.
또한 관계자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사용법, 대피요령 등 숙지를 위한 소방안전교육도 함께 실시하고, 특별조사 결과 위법사항에 대해서는 시정보완명령, 과태료 부과, 사법처리 등의 조치를 통해 소방안전관리 저해행위를 근절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임응순 예방교육팀장은 “이번 소방특별조사 대상은 불특정 다수 인원이 이용하는 시설로 각종 재난 발생 시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이번 소방특별조사 통해 화재 등 재난에 대한 관계인의 자율안전관리 의식을 강화하고, 화재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고취시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