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순천시는 순천만국가정원에 가을 정원갈대축제와 연계한 ‘국화정원’을 29일 축제 개막식에 맞춰 관람객들에게 선보인다.
이번 국화정원은 순천의 핵심 키워드인 ‘행복’을 주제로 순천만의 바닷물이 차오름을 반복하듯이 꿈, 사랑, 추억이 행복으로 차오르는 모습을 담아 연출하였다.
특히, 대형 달 조형물을 비롯한 행복을 표현하는 하트, 액자, 핑크박스 등 호기심을 이끄는 다양한 소품을 많이 활용하여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또한, 국제습지센터에서는 ‘갈대왈츠’라는 주제로 순천만 갈대 사이로 바람이 전하는 음악에 따라 춤을 추는 모습을 표현한 갈대 드레스, 갈대 아치, 갈대 볼 등의 작품을 전시중이다.
현재 국가정원 내 25,000㎡ 규모에 코스모스와 분홍쥐꼬리새(뮬렌버기아)를 연출하여 분홍빛 꽃물결이 한창이고, 주요 동선변에도 가을꽃을 연출하여 관람객 맞이로 분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