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득)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서울월드컵경기장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 ‘제13회 서울평생학습 축제’에 참가했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주관해 열고 있는 서울평생학습 축제는 ‘더불어 느낌, 더불어 나눔, 더불어 삶’을 주제로 교육지원청, 평생학습관·도서관, 학교 및 평생학습기관 등 200여개의 기관의 평생학습자들이 참석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서는 서울경일초등학교 외 9개 기관이 문해 골든벨에 참가해 초ㆍ중학문해교육 실력을 뽐냈다.
또 경동초, 자양초, 용곡초, 상수공업고등학교도 참여해 ‘홍보체험관’, ‘학습동아리’, ‘작품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평생교육을 통한 배움의 즐거움과 성장의 기쁨을 나누는 축제의 장을 펼쳤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김수득 교육장은 이날 행사에 참석해 “우수한 프로그램 개발로 내 삶을 설계하는 방식의 학교평생교육, 사회 변화에 대비하여 개인의 능력과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교사 및 학부모님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