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등포구의회(의장 이용주)는 22일 제20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끝난 후 의회 본회의장에서 공직선거법 관련 의회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내년에 있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구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강사로 초빙된 영등포구선거관리위원회 강영중 지도담당관은 △공직선거법 개정내용 및 주요내용 △사전선거운동 관련 대법원 판례 변경 사항 △2018년도 전국동시지방선거 관련 제한‧금지행위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용주 의장은 “공직선거법을 이해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평상 시 의정활동을 할 때에도 공직선거법을 준수하도록 노력하여 공정한 선거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솔선수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