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인창도서관 천문대 천체투영관 시범운영 실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창도서관 옥상에 설치된 천체투영관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인창도서관은 2025년 1월 실체 천문 관측이 가능한 천문대를 개관해 운영해 왔으나, 눈비 등 기상 여건으로 관측이 어려운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천체투영관을 추가로 조성했다.천체투영관은 지난해 8월 착공해 약 5개...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지역위원회(위원장 김종현)은 오는 23일(토) 오후2시 목포 오거리문화센터에서 ‘목포, 근대와 더불어 미래로’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목포시민이 탄생시킨 문재인정부 정책공약 중 목포시민의 삶을 바꿀수 있는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과 관련한 목포시의 추진전략을 점검하고 한국 근대사의 살아있는 건축물과 근대사의 삶의 기록을 중심으로 교육공간으로 목포! 아시아 열강들의 표적이였던 목포! 지구촌의 중심에 위치한 공간적인 의미의 목포! 문재인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과 잘사는 목포를 만들기 위한 전문가와 시민들의 이야기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정책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과 목포지역위원회가 처음 개최하는 지역정책 토론회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이날 토론회에는 문재인정부 도시재생뉴딜사업의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서울시의 도시재생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김종익 서울시 도시재생센터장과 건축, 환경, 관광 분야의 지역내 석학들이 발제자로 참여하게 된다.
김종현 지역위원장은 “집권여당으로서 지역의 최대현안인 원도심 지역의 도시재생에 대한 토론회를 가장 우선적으로 기획하게 됐다”며 “향후 목포 지역의 여러 현안문제에 대한 정책제시를 통해 목포지역위원회가 정부 예산확보는 물론, 풀뿌리 정책중심 정당조직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