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성남시의회(김유석 의장) 시의원들은 지난 17일 탄천종합운동장 빙상장에서 성남시체육회 주최, 성남시빙상경기연맹 주관으로 열린 ‘제1회 성남시의회의장 배 생활체육 빙상대회’에 참석했다.
김유석 의장은 제1회 성남시의회의장 배 생활체육 빙상대회 개최를 축하하며 성남시빙상경기연맹 등 대회 관계자와 참가선수들을 격려했다.
“한국 빙상의 역사는 짧지만 쇼트트랙과 피겨 등에서의 팬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동계스포츠의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 오늘 처음 개최되는 생활체육 빙상대회를 통해 빙상 꿈나무를 육성 발굴하여 성남의 빙상계를 한층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빙상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한 생활체육대회로 200여명의 빙상 꿈나무들과 동호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피겨스케이팅과 스피드스케이팅 두 종목이 열려 피겨스케이팅은 연령별(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숙련도별(무급, 초급, 1급, 2급)로, 스피드스케이팅은 성별, 연령별로 나누어져 참가자들의 실력을 겨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