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성주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 관내 초·중·고 교장을 대상으로 2017 학생인권보호와 학교규칙 제·개정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교원의 인식을 제고하고 학교규칙 제·개정 절차에 대한 이해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약목고등학교 김광수 교장을 초빙해 아동학대예방과 신고의무자 교육, 미혼모 학습권 보호 활성화, 양성평등 교육, 학교규칙 제·개정 과정에 대한 내용으로 실시했다.
연수 강사는 학교규칙이 학생에게 갖는 의미로 학생들의 학습권과 인권을 폭넓게 보장하는 한편, 학생들이 자신들의 생활과 관련한 문제들에 대해서 자율적으로 해결하고 창조해가는 데 준거가 되는 원천임을 강조했다.
또한 학교규칙이 교원에게 갖는 의미로 학생을 통제하고 규제하는 수단이 아니라, 학생들의 학습권과 일반 인권을 보장하고 자율적인 참여와 활동을 지원하는 인권보장 규범임을 강조했다.
김석윤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인권보호를 위해 학교 교직원 연수와 학교 규칙 제·개정 시 교사, 학생, 학부모 참여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