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경찰청은 8일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본청에서 이철성 경찰청장 주재로 '경찰개혁의 방향과 전략 보고회'를 열어 현 정부 출범 이후 추진 중인 경찰개혁 방향과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보고회는 전날 경찰개혁위원회(개혁위)가 ‘집회·시위 자유 보장 방안’ 권고안을 발표한 상황에서 경찰개혁의 방향성을 보다 명확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찰은 이를 위해 △인권 친화적 경찰활동 전개 △국민안전 보장 강화 △적정 경찰력 행사 △시민참여와 통제 강화 △조직문화 개선 및 치안역량 확충 등 5개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이 밖에 세부 추진과제로는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 권고 사안 원점 재검토 및 이행 △차벽·살수차 운용 등 집회시위 체계 전환 △진술 녹음제 도입 및 변호인 참여권 실질화 △의무경찰·무기계약직 등 인권 보호 강화 △경찰관 협의체인 직장협의회 설립 추진 △조직 내 양성평등 확보 방안 △광역단위 자치경찰 전국 확대 등이다.
경찰은 이들 세부과제 가운데 개혁위 차원의 논의가 필요한 주요 과제는 위원회 안건으로 회의에 부쳐 검토할 방침이다.
이철성 청장은 "경찰개혁에 대한 시대적 요구와 개혁 방향성을 명확히 인식해야 한다"면서 "국민과 일선 현장이 변화를 체감하는 것이 중요하며, 지금의 노력이 경찰의 미래를 결정할 수 있다는 자세로 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