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양평군(군수 김선교)이 6일부터 양평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하며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이번 사진 공모전은 기존의 틀을 벗어나 가을여행주간과 연계, 페스티벌 형식을 활용해 ‘양평의 7色’을 표현한 작품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7色은 양평의 ‘관광지’, ‘먹거리’, ‘인물’, ‘축제’, ‘동·식물’, ‘취미’, ‘나만이 알고 있는 양평’ 으로 일곱 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공모기간은 6일부터 9월 30일 오후 6시까지 방문접수(양평군청 관광진흥과)로 진행되며 접수된 작품에 대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입선작을 선정하게 된다.
1차 심사를 통과된 입선 후보작에 대해서는 시민투표를 진행, 관광객들의 참여도 높인다는 방침이며 최종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10월 28일 시상식이 진행되며 사진전시회를 비롯한 빈디밴드 공연 등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관광사진공모전은 우수한 관광사진을 확보하는 의미 이외, 관광사진공모전 자체로 관광객을 유치하고 양평관광을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로써 활용가치가 커 여행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관광사진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과 예산확보 등이 필요하다”며 “이번 제6회 양평여행이야기 7색 페스티벌 사진공모전에 많은 작가들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심사결과는 10월 초 양평군청 홈페이지 및 관광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