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박형창 도당 정책기획특별위원장이 중앙당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2위에 해당하는 은상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국민의당은 지난 14일부터 24일까지 8.27 전당대회를 맞아 당을 혁신하는 아이디어를 얻고자 전 당원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했다. 전북도당 특별위원장인 박형창 박사는 이번 공모전에 참가해 도당 예선을 통과하고 4개 권역(수도권, 호남권, 충청권, 영남권) 중 호남권 대표로 선발되어 본선 심사에서 2등이 확정됐다. 이에 박 위원장은 내달 1일 중앙당에서 열릴 시상식에 참가해 표창장과 상금 100만원을 수상하게 된다.
▲ 박형창박 위원장이 제시한 당 혁신안은 ▲당원참여 당무 의사결정 ▲디지털정당화 추진 ▲중앙당 정책 수렴 ▲지방분권 정책수렴 ▲당원 교육시스템 정착 ▲당 홍보체계 혁신 ▲시·도당 지역위원장 평당원 선출 ▲숙의배심원 경선 의무화 등 8개다.
박형창 특별위원장은 “국민의당은 정당중심에서 당원중심으로 변모해야 한다. 혁신으로 당을 쇄신해 국민의 피부에 와 닿는 정책을 펴야만 한다는 심정으로 혁신안을 만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