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지역 청년문화의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의 2차 모집을 9월 10일까지 진행한다.
2016년부터 시작된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은 올해 2회째로, 지역 기반의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지원하여 지역문화 활성화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지원 분야는 시흥지역을 중심으로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연구/리서치 사업, 문화예술 프로젝트 실행사업(지역축제, 지역공간, 지역콘텐츠, 전시, 공연, 문화예술교육 등)으로 공모할 수 있으며, 공모에 선정되면 예산규모 내에서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2인 이상, 평균연령 만34세의 문화예술 기반 청년단체로 공고일 기준 단체 내 시흥시 거주청년 50% 이상 참여해야 하며, 사업 장소는 시흥지역일대를 중심으로 활동해야 한다.
단순히 사업비만 지급하지 않고, 선정 단체별 멘토를 매칭하여 사업 전부터 사업종료 후 사후관리까지 교육하는 <멘토스쿨>을 운영할 예정이다. 멘토스쿨에서는 개별사업 멘토링, 월별 워크숍, 전문가 특강, 교류파티로 진행된다. 사업전반에 대한 활동내용 점검과 개별적 상황을 고려한 멘토링 교육으로 향후 지역에서 청년단체가 사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9월 4일(월)에는 사업신청서 작성 시 공모에 대한 전체 취지와 사업목적에 맞는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사전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전컨설팅은 인터넷 사전신청(goo.gl/hMQNZG)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9월 10일(일)까지이며, 1차 서류심사, 2차 심층심사(인터뷰)를 거쳐 선정된다.
공고문과 신청서 다운로드는 시흥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 고시공고 또는 문화바라지 홈페이지(www.culturesiheung.com) 공지사항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문화예술과(031-310-673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