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9월 11일 부터 15일까지 ‘영등포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 입주할 예비창업자 2개 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사회적경제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이다.
선정된 예비창업가는 인큐베이팅룸 내 2석의 공간을 1년 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위원회 심의 후 1년 연장 가능하다.
또한 공용공간으로 회의실과 교육실 등을 사용할 수 있고, 사회적 경제기업 운영에 필요한 경영, 회계, 감사 등의 전문적인 교육과 네트워킹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구는 심사 시 ▲구성원의 역량과 자질 ▲지역사회 기여 및 연계성 ▲사업성 및 성장가능성 ▲입주동기 및 사업계획의 적절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입주기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입주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입주신청서를 작성하여 오는 9월 15일 오후 6시까지 영등포구청 일자리정책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사회적경제기업이 자생적으로 자리잡아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며 “자질있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