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개선부담금 한 번에 내고 10% 할인받으세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오는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2026년도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을 받는다. 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개선비용부담법」 제9조에 따라 환경오염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에게 환경 개선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부담하도록 하는 제도로, 주요 대기오염원인 유로 4등급 이하 경유 자동차 소...

유영균(58) 한국토지주택공사(LH) AMC사업단 지점장이 신임 대전도시공사 사장으로 내정됐다.
대전시는 유영균 LH 지점장을 제9대 대전도시공사 사장으로 내정했다고 24일 밝혔다.
권 시장은 추천된 후보자들 가운데 그 동안의 경험과 경력, 전문성과 경영혁신 능력 등을 충분히 고려해 고심끝에 시민우선의 도시개발과 공사조직을 안정적으로 이끌어갈 최적임자로 유씨를 내정했다.
유 대전도시공사 사장 내정자는 초등학교부터 대학까지 학업을 대전에서 마친 지역인재로 1985년 LH공사의 전신인 주택공사에 입사한 이후 현재까지 수년간 택지, 주택개발, 판매, 보상 등 많은 실무경험과 함께 보금자리사업을 총괄했고 본사 인사관리처장, 대전충남지역과 서울지역본부장을 역임하는 등 LH공사의 핵심 보직을 두루 거쳤다.
대전시는 이달 중 대전시의회에 인사청문간담요청서를 제출할 예정이며, 절차가 마무리되면 임기 3년의 대전도시공사 사장으로 임명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