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화성시 시립도서관(관장 강신하)이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로 더욱 풍성해진다.
관내 권역별 12개 시립도서관과 3개 공립 작은 도서관 에서는 다양한 공연, 강연, 전시, 체험 등을 마련하여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도서관을 가까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명작동화 인형극 <</span>용궁에서 생긴 일>(진안도서관), 북 콘서트 <</span>노래로 듣는 책>(두빛나래 어린이도서관) 등 공연 15건, <</span>한 달에 한 도시> 김은덕, 백종민 작가와의 만남(봉담도서관), <</span>명견만리:교육편> 제작팀 초청 강연(동탄 복합 문화센터도서관), <</span>스스로 마음을 지키는 아이> 김학철 전문의와의 만남(남양도서관) 등 총 46건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 밖에 그림책 <</span>고릴라 코딱지>, <</span>뒤뜰에 골칫거리가 산다> 원화 전시, <</span>페이스페인팅>, <</span>누름 꽃 나무 책갈피 만들기>, <</span>손끝에 피어나는 가을 시> 등 다양한 체험, 공개독서토론회, 책 읽는 가족 시상 등 총 15개관 130건의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화성시 시립도서관 강신하 관장은 “독서의 달을 맞아 도서관을 찾은 시민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도서관을 일상적 공간으로 새롭게 인식하길 바란다.”는 기대를 전했다.
프로그램별 세부 운영내용과 일정, 참가신청 등은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화성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