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 개최
충남 서산시는 오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서산시체육회(회장 윤만형)가 주최하고 서산시파크골프협회(회장 김일순)가 주관하며 서산파크골프장(양대동 753-3번지)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취항한 국제 크루즈선의 성공 운영...

울산시는 산업로와 남부순환도로를 최단거리로 연결할 '상개∼매암 혼잡도로 개선공사'를 이달 중순 착공한다.
교통량이 가장 많은 이 구간은 2012년 국토교통부의 '제2차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사업 기본계획 수립'에 반영돼 공사가 시행된다.
시는 국비와 시비 등 815억을 투입해 남구 상개동 감나무진사거리에서 선암동 명동삼거리까지 길이 3.46km, 폭 20m의 이 도로를 2021년 2월 준공한다.
도로 구간에는 교량 6곳, 터널 2곳, 교차로 1곳이 설치된다.
도로가 완공되면 두왕사거리 교통체증 완화와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와 석유화학단지로 이동하는 기업체 물류 수송에 도움이 될 것으로 시는 기대했다.
특히 울산대교와 연계해 동구∼울산대교∼남구∼경부고속도로가 연결되면서 울산대교의 이용이 활성화할 것으로 보인다.
시는 공사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공사에 힘을 기울이기로 했다.
울산시 종합건설본부 관계자는 “다음 주 중 남구 감나무진사거리 일원에 신호등 이설을 시작으로, 교통섬 철거 및 노상 폭 넓히기 등을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