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안산시 평생학습원(원장 손경수)은 지난 17일 여성비전센터 조리실에서 ‘나도요리강사’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꿈의학교(청소년조리사) 프로그램 참여 학생 8명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10명을 초대해 그동안 학습하고 습득한 기술을 가르쳐 주기위해 마련됐다.
꿈의학교(청소년조리사)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추진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 공모사업으로 안산시가 공모에 참여해 사업비 1천4백만원을 지원 받아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매주 화?목요일) 진행된다.
현재 프로그램은 한식조리과정 21명, 제과제빵과정 20명 등 중·고등학생 총 41명이 전문조리사 국가자격증 취득 및 진로선택의 기회를 제공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 초대받은 학생들은 “나도요리사가 될 수 있다는 용기와 좋은 추억을 얻은 뜻깊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손경수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행사 개최로 꿈의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모두가 자신의 꿈에 도전하고 스스로 삶을 개척할 수 있는 힘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이벤트 및 지역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앞장 서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