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김포시는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과장급 이상 전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을지연습 준비보고회」를 가졌다.
금년 준비보고회는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3박 4일간 실시되는 을지연습에 대비해 부서별 연습중점 및 방향, 준비상황, 토의과제, 실제훈련 계획을 검토 하는 등 각종 국가위기 상황에 대한 준비사항을 최종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를 주재한 김포시장은 “최근 북한 미사일 발사 등 한반도 주변 정세가 악화되고 있는 상황을 인식하고 이번 을지연습이 실질적인 훈련이 되어 유사 시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 할 수 있는 연습이 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포시는 지난 20일 새내기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자로써의 국가의식을 당부하는 비상대비 집중교육을 실시했고, 준비보고회 이후 군부대, 경찰서, 소방서 등 8개 기관 6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전시전환 절차연습, 현안과제 4건 선정 집중토의, 실제훈련에 중점을 두고 실시된다.
한편, 금번 을지연습기간 중 말하는 소화기 체험을 비롯한 나라사랑 6.25사진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시민의 안보‧안전의식을 고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