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광명시는 일자리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전문가 교육’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교육에는 일자리 업무와 관련된 공무원 7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강사로 문재인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정창덕 안양대학교 총장을 초청해 정부의 일자리 정책 방향을 듣고 광명시 일자리 사업의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정 총장은 구체적으로 새 정부가 추진하는 일자리 100일 플랜과 일자리 사업 추진방향을 설명하고, 4차 산업혁명에 도래에 따른 일자리 감소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정책방향에 대해 역설했다. 또 현재 광명시가 추진하는 일자리창출 사업의 기반강화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청년, 경력단절여성, 노인 등 광명시는 다양한 계층에 맞는 공공일자리 정책을 추진해 많은 성과를 냈다”며 “앞으로는 이런 자리를 통해 양질의 공공일자리를 더욱 많이 만들고, 광명시 민간일자리창출지원단을 중심으로 민간 영역의 일자리 창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달 24일 지역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주관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시상금으로 받은 9천만 원의 사업비로 청년취업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