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구래동 주민자치 우수사업으로 추진 운영하는 나눔냉장고 사업이 운영을 개시 하자마자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사업은 업무협약을 맺은 사회적 기업이 정기적으로 음식물을 공급하고 형편이 어려운 주민이 언제든지 냉장고에서 음식물을 수령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현재 구래동 솔터마을3단지와 나비마을 3단지 2곳에 설치돼 있다.
지난 7월 1일 운영개시에 앞서 김포낙우회, ㈜사람마중, 엘리트농부(주), 갯마을 등에서 제공한 각종 신선한 반찬거리와 채소, 과일, 우유 등 식료품을 정성스럽게 한가득 채워놓았으나, 하루 만에 입소문이 퍼져 음식물이 다 소진되는 등 지역 주민들 이용이 활발하다.
나눔냉장고 이용후기 노트에는 “좋은 음식을 편안히 가져갈 수 있도록 마련해주어 감사하다”, “무료지만 채소나 야채가 신선해서 너무 좋다” 등 나눔냉장고 운영에 대한 감사의 글이 가득 적혀있다.
나눔냉장고 운영을 담당하는 빙인자 구래동주민자치위원은 "마을에는 기본적인 먹거리조차 지원받지 못하고 있는 소외된 주민들이 생각보다 많다“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음식물을 통해 나눔의 정도 함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