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서울시립교향악단(대표 최흥식)이 클래식에 이야기를 더한 '퇴근길 토크 콘서트'로 시민들을 만난다.
서울시향은 '2017 퇴근길 토크콘서트 I - 음악과 건축의 동행'을 오는 18일 오후 7시30분 서울 중구 소공동 대한성공회 서울주교좌성당에서 개최한다.
이 공연은 건축가 황두진과 피아니스트 조은아가 각각 건축과 음악에 대한 흥미로운 설명을 곁들여 모차르트 레퀴엠, 바흐의 바이올린 콘체르토, 피아졸라 사계 등을 연주한다.
서울주교좌성당은 1917년 영국 건축가 아더 딕슨에 의해 첫 설계가 시작된 곳이다. 한국 건축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 장소로 유형문화재 제35호로 지정돼 있다. 이날 공연에서는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딕슨의 설계도 복사본 일부를 서울시향의 연주와 함께 영사할 예정이다.
서울시향 측은 "음악과 건축 이야기, 연주와 토크의 결합이라는 시도로 관객들의 공간과 음악에 대한 이해를 도와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의 1588-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