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지난 10일(월) 하루 동안 시흥시 소재 대교 HRD센터에서 2013년 이후 6급으로 승진한 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차세대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고 밝혔다.
2013 이후 6급으로 승진한 공무원은 현재 대부분 팀장보직을 받기전인 상태로, 부평구는 이들이 앞으로 조직구성의 중심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준비과정에 있는 점을 감안, 무보직 6급을 대상으로 첫 번째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 주제는 부평구가 확대추진 예정인 동 복지허브화와 관련, 동기능 강화를 이해하는 시간과 함께 맞춤형 복지와 사례 관리를 공부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팀장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리더쉽 역량을 사전에 진단하는 한편, 팀 구성원의 동기부여 방법과 구성원과의 소통방법에 대해 배웠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성공이란 현명한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는 것, 어린이에게 애정을 얻는 것, 다른 사람 안에서 최선을 찾아내는 것”이라는 랄프 에머슨의 시를 인용, “앞으로 차세대 리더로 성공하는 공직자의 모습을 상상하고, 5년 앞을 내다보고 계획하며 공직의 비전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