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와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이벤트
속초시는 2025년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4개의 특별 이벤트를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속초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별로 네이버폼이 별도로 운영되며 시 누리집 ...
북한이 4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4형을 발사했음에도, 정부는 북한과의 대화기조에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이덕행 통일부 대변인은 5일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대북정책과 관련해 정부의 큰 기조에는 변화는 없다"며 "평화로운 한반도를 만들기 위해서는 북한 핵문제를 평화적으로 풀고 동시에 남북관계도 발전적을 가져가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북한의 도발에 대해서는 강하게 압박 제재를 하면서도 대화의 문을 열겠다는 기존 구상에는 큰 변화가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청와대 고위관계자도 북한의 ICBM 발사에도 최대한 제재와 압박을 하면서 대화를 이어간다는 기조에는 변함이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북한의 ICBM 발사에도 민간단체의 대북접촉 승인과 관련, 이 대변인은 "방북신청 건은 우리 접촉여부보다는 좀 더 깊이 검토를 한다"며 "방북의 목적, 남북관계에 미치는 영향, 국제사회의 동향 등을 따져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