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제종길)가 NEXT 경기 창조 오디션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의 주제로 우수상(3등, 상금 40억원)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올해 진행된 2017. NEXT 경기 창조오디션은 지난 2월 경기도 공모에 따라 현장 심사와 예비 심사를 거쳐 본 심사에 선정된 10개의 시·군이 29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사업 설명과 퍼포먼스로 경기도민들의 마음을 두드렸다.
심사 위원들의 엄정한 심사와 경기도민의 온라인·오프라인 참여로 이뤄진 이번 오디션에서 안산시의 ‘청년 예술 창작소 A-Village’ 사업이 우수상으로 선정되고 상금 40억 원을 거머쥐었다.
‘청년 예술 창작소 A-Village’ 사업은 안산의 풍부한 문화예술자원과 연계해 젊은이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내 공간 일부를 기반 시설로 활용하여 컨테이너의 예술적 설치를 통해 청년 예술인 창업공간과 커뮤니티 및 힐링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안산시는 이 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연간 방문객수 증가로 문화예술의 부가가치 확산과 파급을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넥스트경기 창작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청년 예술 창작소 A-Village』 조성 사업으로 젊은이들에게는 더 큰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일자리 창출과 마음의 상처로 힘들어 하고 다양한 문화 체험에 목말랐던 시민에게는 꿈과 상상의 여유를 줄 수 있는 문화예술 공간이 만들어 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