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11월까지 매주 화요일 ‘자투리 텃밭 기부의 날’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역 내 자투리텃밭에 참여한 주민이 직접 재배한 작물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 행사다.
기부대상은 광장동, 아차산, 중랑천, 광나루 등 총 365구획(5400㎡ 규모) 자투리텃밭 4곳과 구청 옥상텃밭이다.
기부참여는 개인텃밭은 자유이며, 단체텃밭은 기부 분양의 조건으로 수확물의 50%를 기부해야 된다.
기부참여자는 자투리텃밭에서 심은 상추, 토마토, 가지, 오이, 호박 등 농작물을 수확해 흙을 없앤 후 농산물별로 봉투에 포장해 광진푸드뱅크로 넘긴다.
지난해 기부의 날에는 감자, 고구마, 더덕, 방울토마토, 가지, 고추, 상추, 쑥갓 등 20여 종 농산물 677㎏을 기부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자투리텃밭에서 재배한 작물을 직접 수확하고 나누 기부문화에 동참해 공동체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다”며 “믿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먹거리 공금과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서도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