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부산시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역동적이고 아름다운 관광도시 부산을 알리기 위해 제18회 부산관광사진 전국공모전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작품제출은 오는 7월 1일부터 25일까지 한국사진작가협회 부산지회로 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통해 △대상 1점(300만원 및 부산시장상) △우수상 1점(200만원) △특별상 1점(100만원) 등 총 81개 작품에 149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진작가협회 부산지회 및 부산시 관광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 관광사진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올해는 송도해수욕장 해상케이블카 개설, 도시철도 1호선 다대구간 연장개통, 동해선 개통 등으로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어 관광사진 공모에 더 많은 작품이 응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이번 전국공모전을 통해 부산의 진면목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뜻이 있는 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