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5일부터 9일까지 부산지역 게임콘텐츠기업의 베트남 및 싱가포르지역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2017 영상콘텐츠 비즈매칭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에는 주식회사 펄스, 비쥬얼다트 주식회사 부산점, ㈜골든피그엔터테인먼트, 게임폭스 크리에이티브, ㈜썬더게임즈, ㈜아이플레이, 갈키스 등 7개 기업이 참여한다.
기업들은 △베트남 최대 온라인 콘텐츠 기업 VNG 방문(5일) △베트남 비즈니스 상담회(6일) △베트남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기업 Appota 방문(7일) △싱가포르 비즈니스 상담회(8일) △싱가포르 대표 콘텐츠 기업 Google 및 동남아 최대 페이먼트 회사 MOL 싱가포르 지사 방문(9일) 등 현지에서 다양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시는 참가 기업에 △왕복 항공료 50% △바이어 매칭 및 사전 마케팅 △현지 수출 상담 및 기업 방문 등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또 현지에서 부산기업과 면담한 기업을 'G-Star 2017'의 바이어 상담회 등에 초청해 지속적으로 교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동남아시아는 라틴아메리카, 동유럽 등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지역기업의 현지시장 진출 가능성이 큰 것으로 여겨진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게임은 우리나라 콘텐츠산업 전체 수출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수출유망 서비스업인 만큼 게임 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지원을 계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