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시흥시는 저소득 미취업자의 생계지원 및 취업지원을 위한 2017년 공공근로사업 2단계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 이상의 구직등록을 한 시흥시민으로 접수기간은 오는 6월 9일까지이며 모집규모는 104명이다.
참가 희망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등 자격요건에 해당되는 서류 사본을 가지고 주소지 동 주민센터르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흥시는 재산, 부양가족, 가구소득 등을 고려해 형편이 어려운 시민에게 우선 일자리를 배정하기로 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수급권자와 실업급여 수급권자는 참여할 수 없고 정기소득이 있거나 공무원 배우자‧자녀, 재산이 2억 원을 넘는 경우에도 참여가 제외된다.
임금은 2017년도 최저시급을 적용하며 근무시간은 65세 미만 주25시간(1일 평균 5시간), 65세 이상은 주15시간(1일 3시간)이고 교통ㆍ간식비와 주ㆍ연차수당은 따로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취약계층의 생계안정뿐 아니라 취업능력을 키워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으며 공정하고 투명한 참여자 선발과정을 통하여 청렴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2017년 공공근로사업 2단계는 2017년 7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5개월가량 진행되며 모집관련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 주민센터나 시흥시 경제정책과 일자리센터팀(☎031-310-625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