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 2017 세계평화교육페스티벌 로그(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이 주최한 ‘세계평화교육 페스티벌’ 개회식이 29일, 오전 10시 강릉 단오제 수리마당에서 열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개회식에는 중국, 일본, 러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카자흐스탄 7개국 중·고등학생과 도내 학생 500여 명을 비롯해, 민병희 교육감, 남경문 강원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김철래 강릉부시장, 김광조 유네스코아시아태평양지역 본부장 등이 내·외빈으로 참석했다.
민병희 교육감은 개회사에서 “인류가 추구해야 할 가치인 평화의 의미를 되새기고 생활 속 작은 실천과 변화를 통해 내 마음의 평화, 나아가 세계 평화를 구현해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남경문 강원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참가학생들이 서로 다른 언어와 문화, 가치를 경험하고 이해하는 과정을 겪으며 세계 시민으로서의 기본 정신을 갖추게 될 좋은 기회다”고 축하했다.
김광조 유네스코아시아·태평양지역 본부장은 “올림픽 정신과 가치는 곧 관용과 유대로 나아가는 길”이라며 “참가 학생들이 세계평화에 기여하는 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앞서 28일에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와 공동 주관으로 ‘올림픽·패럴림픽 스포츠 한마당’이 강릉제일고등학교에서 열렸다.
행사 참가학생들은 28일, ‘올림픽・패럴림픽 가치, 올림픽 휴전’ 관련 특강을 듣고, 소그룹으로 나눠 좌식배구와 보치아, 필드하키와 평창 교육체험관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 종목인 아이스하키, 휠체어컬링 체험을 통해 평창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