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 최강단·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이 지난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경북 의성군 의성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위더스제약 2025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에서 최강단전 우승과 함께 김무호 선수가 한라장사에 등극하는 겹경사를 맞았다.김무호 선수는 지난 27일 열린 이번 대회 한라급(105㎏ 이하) 장사 결정전(5전 3선승제)에서 ...

CJ제일제당이 24일 백설 자연발효 식초 신제품인 '100% 자연발효 파인애플 식초(사진)'를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발효식초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식초 라인업을 강화, 프리미엄 식초 시장을 확대하고 매출을 증대할 계획이다..
국내 요리식초 시장은 일반 식초군, 프리미엄 식초군, 기타 식초군으로 나뉜다. 링크 아즈텍 기준으로, 지난 2015년 약 587억 원에서 지난해 약 692억 원 규모를 기록하며 꾸준히 커지고 있다. 이 중 프리미엄 식초군으로 분류되는 자연발효 식초 시장의 성장세는 더욱 가파르다. 지난 2015년 24억 원 규모에 불과했던 자연발효 식초 시장은 지난해 100억 원대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4배 급성장했다.
시장 성장을 이끈 주요 배경은 '파인애플 식초' 열풍이 꼽힌다.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은 파인애플 식초를 만드는 데 자연발효 식초가 필수적이어서 매출이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백설 파인애플 식초는 주정과 인공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과일만으로 발효한 천연발효 식초다. 800ml 한 병에 1kg짜리 파인애플 1개의 영양성분이 담겨있다.
이로써 CJ제일제당은 백설 자연발효 파인애플 식초 출시를 통해 레몬, 백포도, 사과, 현미까지 모두 5종의 프리미엄 발효식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최효숙 CJ제일제당 백설팀 부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각종 건강 프로그램과 온라인 상에서 파인애플 식초와 자연발효 식초를 다루는 비중과 언급량이 증가하는 등 파인애플 식초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며 "CJ제일제당 발효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연발효 식초를 앞세워 프리미엄 식초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