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오는 27~28일 부산 중구, 서구, 동구, 영도구 등 원도심 4개구 일원에서 '2017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를 개최한다.
부산 원도심 골목길 축제는 4개구와 연계해 진행하는 네트워크형 축제로 중구의 40계단 골목길축제와 서구의 백년송도 골목길 축제, 동구의 168계단 골목길 축제, 영도구의 흰여울문화마을 골목예술제 등 각 구별로 진행하는 4구(區) 4색(色) 골목길 축제를 운영할 계획이며, 올해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는 부산항축제와 같은 기간에 개최돼 골목길미션투어와 스탬프투어 등 세부프로그램을 연계해 운영한다.
이 곳은 부산항축제의 개막행사인 '부산항 불꽃쇼'의 관람 명당자리로, 관객들은 '달빛극장' 관람 이후 부산항의 불꽃쇼를 관람할 수 있다.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원도심 스토리 투어'는 행사기간 특별코스로 운영되며, 24일까지 사전 참가신청, 투어 30분점까지 현장접수를 받아 진행한다. 부산관광공사 및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24일까지 사전신청이 가능하며, 현장접수는 현장 출발지 스토리투어 접수처에서 투어 30분전까지 신청할 수 있다.
축제가 열리는 골목길에서는 만보기 1000보 걷기, 명소에서 사진 찍기 등 미션투어가 진행되고 미션을 완료한 관광객에게는 기념품을 선물한다.
27일 오후 3시 중구의 40계단에서는 코미디언 오나미, 홍인규씨의 팬사인회를 개최, 올해 제5회를 맞는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골목플리마켓, 골목콘서트, 버블존체험, 마임퍼포먼스, 포토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4개구의 특성별 맞춤 프로그램 운영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