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는 (사)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전남도본부와 ‘상호 업무 협조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지난 18일 열어 가축 방역업무 협업을 강화키로 했다.

간담회에서는 두 기관 방역업무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고병원성 AI 방역 추진 등 일선 축산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듣고 협업 방안을 모색했다.

이태욱 (사)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전남도본부 방역지원본부장은 “AI 등 국가재난형 질병에 대해 더욱 강화된 집중 방역관리와 예방적 맞춤형 방역지도를 실시할 계획”이라며 “전남지역 가축 전염병 재발 방지를 위한 적기 모니터링 시료 채취 등으로 청정지역을 유지하도록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상현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장은 “두 기관이 추구하는 목표는 ‘가축 질병 근절을 통한 청정화”라며 “두 기관의 정보 공유와 협업으로 방역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해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정기적 간담회 등을 통해 소통과 화합의 시너지 행정을 구현, 일 잘 하는 기관이 되자”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