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롯데의 에이스는 조원우 감독의 한마디 박세웅
  • 조병초
  • 등록 2017-05-10 10:29:56

기사수정
  • 롯데의 원투펀치는 레일리와 박세웅



조원우 롯데 감독이 마음이 편해질 때가 있다. 고글을 낀 날카로운 눈매의 박세웅(22)을 볼 때다.

롯데 선발진은 리그 전체로 보면 상위권으로 볼 수는 없다. 레일리와 애디튼, 박세웅, 박진형, 김원중, 송승준까지 6명의 선발투수를 가동 중인데, 6선발 로테이션은 아니다.


불펜으로 시작한 송승준이 기세를 올려 개막 후 대체선발로 안착했고, 그가 등판할 때 박진형, 김원중이 한턴씩 거르며 휴식을 취하고 있다. 투구수 80개가 넘어가면 급격히 구위가 하락해 ‘5이닝 선발’로만 기용되고 있는 애디튼도 송승준으로 인해 휴식일을 늘리고 있다. 롯데의 원투펀치는 레일리와 박세웅이다.


그런데 페이스는 박세웅이 단연 최고다. 6경기 등판해 4승2패 평균자책점 2.23을 기록 중이다. 4차례 퀄리티스타트(6이닝 이상 3자책 이하)를 달성했고, 36⅓이닝을 소화했다. 7경기에서 1승3패 평균자책점 3.10을 기록 중인 레일리보다 뛰어나다.


감독이 신뢰를 가질 만하다. 타자 일순 후 4이닝 정도부터 흔들리기 시작하는 다른 투수와 달리 박세웅은 일관된 구위로 믿음을 심어주고 있다. 6번의 등판에서 5⅓이닝을 두 차례, 6이닝 이상을 네 차례 소화했다. 선발진의 이닝소화능력이 떨어져 불펜이 일찍 가동되는 경우가 많은 상황에서 박세웅의 존재는 든든하다.


경북고 출신 우완 박세웅은 2014년 kt의 1차 지명으로 프로의 문을 두드린 뒤 2015년 5월초 4대5 트레이드를 통해 롯데로 이적했다. 당시 롯데는 십년지계라고 표현했다. 1군 두 시즌은 가능성만 보여줬다. 2015년 31경기 2승11패 평균자책점 5.76(114이닝)→2016년 27경기 7승12패 평균자책점 5.76(139이닝)을 기록했다. 지난해는 7월21일 KIA전 승리로 7승 고지를 밟은 뒤 이후 11경기에서 승패없이 6패만 떠안는 악몽의 후반기를 겪었다.


올해는 완전히 달라졌다. 제구력이 좋아진데다 특히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에도 완급조절을 하면서 위기를 넘기는 노련미가 생겼다. 작년 풀타임 경험이 큰 도움이 됐다. 초반 제구난조로 난타당하며 무너진 경우가 올해는 전혀 없다.


조 감독은 “책임감을 갖고 길게 이닝을 끌어가려고 한다. 실질적으로 세웅이가 에이스”라고 ‘에이스 인증발언’을 아끼지 않았다. 올 시즌 이 페이스를 유지한다면 박세웅은 롯데를 넘어 리그에서 손꼽히는 토종우완 선발로도 인정받을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하나님의 교회, ‘사랑의 헌혈’로 이웃에 소중한 생명나눔 실천 △ 헌혈릴레이 여수하나님의교회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20년 넘게 헌혈에 솔선해온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6일 전남 여수에서 ‘전 세계 유월절사랑 생명사랑 제1737차 헌혈릴레이’를 개최해 혈액 수급난 해소를 도왔다. 하나님의 교회는 올해만도 전 ...
  2.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김치 지원 [뉴스21일간=김민근 ] 남구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주윤하)는 6일 신정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회원들이 손수 만든 김치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사랑의 김치 나누기’행사를 가졌다.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 김치나누기 등의 사업을 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
  3. [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4. 2025년 남구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지난 5일 저녁 울산보람컨벤션에서 남구 소상공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소상공인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남구 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창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의 주체로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자리를 지켜온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공동체 의식을 ...
  5. 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6. 울주군, KTX동대구역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7일 KTX동대구역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울주군 고향사랑기부제와 지역 주요 관광지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울주군 행정지원국장 및 세무과 직원들은 동대구역 이용객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울주군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또한 울주군은 다음달 13일까지 KTX동대구.
  7. 울산 동구 민간·가정어린이집 연합회 ‘보육인의 밤’행사 개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 민간·가정 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서은원, 전수경)는 지난 11월 6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보육인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민간·가정어린이집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430여 명이 참석해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