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이 2017년 5월 13일 19시 비둘기공원(은행동)에서 2017년 특별기획공연 <신춘음악회 봄길>을 개최한다.
노래, 춤, 음악 등 국악 전 장르의 총체적인 가무악으로 구성된 금번 공연은 곡예(아트서커스), 비보잉, 무용 등 특화된 융복합 퍼포먼스와 결합하여 시흥시립전통예술단만의 다채롭고 풍성한 양질의 무대를 선보임으로써 시민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은행동 비둘기공원 야외공연장에 가설무대를 추가 제작하여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무대연출과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임으로써 음악적 감동뿐만 아니라 연희의 역동성과 신명, 기예의 판타지를 통해 시흥의 봄을 맞이한 삶의 활력과 희망을 형상화하여 몰입도와 완성도를 충족한 즐겁고 유쾌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시립전통예술단 관계자는 “이번 특별기획공연을 통해 예술단은 시민과 보다 더 가깝고 친근하게 다가가 소통할 것”이라며 “이번 공연이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다양한 공연 콘텐츠 확장의 중요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