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부천국제만화축제(운영위원장 박재동)가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
27일 공개된 공식 포스터는 ‘제20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의 주제인 ‘청년’에 걸맞게 청년들의 생동감 있는 모습을 담았다.
이번 포스터 디자인은 2016 부천만화대상 수상자인 마일로 작가가 작업을 맡았다. 푸른 잔디밭을 산책하는 활기찬 청년들과 신작 <극한견주> 속 반려견의 모습이 ‘20회’를 상징하는 숫자 ‘2’위에 펼쳐져 있고, 목욕탕을 형상화한 ‘0’안에는 대표작 <여탕보고서>의 등장인물들이 익살스럽게 자리 잡고 있다.
‘제20회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청년’을 주제로 오는 7월 19일(수)부터 23일(일)까지 5일간 한국만화박물관 및 부천시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는 우리 만화의 미래와 함께 꿈을 향한 ‘청년’들의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 잠재된 무한한 가능성을 만화적 시각으로 조명할 예정이다.
2년 연속 경기도 10대 축제로 선정되며 나날이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올해 2016 부천만화대상 수상작인 마일로 작가의 <여탕보고서전>, 해외작가상 수상작인 오이마 요시토키의 <목소리의 형태전>,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어린이드림툰존>을 새롭게 구성해 ‘세계어린이만화가대회(ICCA)’ 선발작품을 전시하고 체험행사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부천국제만화축제 운영위원회는 5월 28일(일)까지 제20회 부천국제만화축제에 참여할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