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무학과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25일 경남도선관위 회의실에서 다음달 9일 실시하는 제19대 대통령선거의 대국민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재호 무학그룹 회장, 강민철 무학 사장과 이용섭 경남도선관위 사무처장 외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많은 유권자들이 선거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무학은 협약에 따라 ‘함께할수록 아름다운 선거, 5월 9일 제19대 대통령선거’ 문구와 사전투표일정 및 선거일에 대한 선거정보를 담은 ‘좋은데이’ 1000만병을 출시한다.
무학과 경남도선관위는 지난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를 시작해 이번 대통령선거에 이르기까지 매 선거마다 ‘좋은데이’ 보조상표를 통해 홍보 지원하는 등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에 협력하고 있다.
최 회장은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선거의 의무와 중요성을 느끼고 투표참여 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이번 선거가 참여와 화합의 장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