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이달부터 오는 7월까지 무학로(상왕십리역 ~ 청계천 구간) 보도정비 공사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해당 보도는 오래 돼 일부 구간이 파손됐고, 비가 올 때 물고임 등으로 인해 보행에 불편이 잦아 주민들의 개선요구가 많았던 구간이다.
더욱이 최근 준공된 왕십리뉴타운 건너편이라 상대적으로 더 낙후돼 보여 양측 구간 불균형 해소를 위해 보도 정비가 시급한 실정이었다.
성동구는 주민 보행안전 확보 및 미정비 구간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서울시와 지속적인 협의를 추진해 5억원의 시비를 확보하고 보도정비공사를 시행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보도정비 개선공사에는 기존 벽돌 보도블록 아닌, 친환경 투수블록으로 시공될 계획이다.
친환경 투수블록이란 기존 벽돌 보도블럭과 달리 지하로빗물이 침투될 수 있도록 한 블록을 뜻한다.
정원오 구청장은 “이번 보도정비로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보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주변지역과 어울리는 가로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