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양수인)은 환경 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립환경과학원 주관으로 시행한 2017년 수질․폐기물 분야 측정분석 숙련도시험에서 7년 연속 최우수 분석기관으로 평가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전국 17개 법정기관과 측정 대행업체 등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는 수질 분야 일반 항목, 금속류, 휘발성 유기물질, 미생물 등 4개 분야 10개 항목과, 폐기물 분야 금속류, 유기물질 등 2개 분야 7개 항목, 총 17개 항목에 대해 이뤄졌다. 이번 시험분석 평가에서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전국 최고 수준의 수질·폐기물측정 분석기관이란 영예를 안았다.
숙련도 시험은 환경 분야 정도관리 제도의 핵심 분야로 측정분석기관의 환경오염물질 시험 결과의 정확성 및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환경부 산하기관,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측정 대행업체 등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다.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해에도 국제숙련도 시험에 참여해 14개 전 항목에서 ‘만족’ 판정을 받아 국제적 시험검사능력을 인정받았다.
박귀환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 폐기물분석과장은 “이번 숙련도 평가는 법정검사기관으로서 위상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신속․정확한 검사를 통해 수질환경 보전 및 폐기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