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서울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양천구민체육센터에서 사단법인 월드쉐어에서 주관하는 제3세계 빈곤 아동 돕기 캠페인이 열리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월드쉐어는 제3세계 아동들을 돕기 위해 외교 통상부 인가를 받은 구호단체로 현재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등 29개 국가의 아동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긴급구호 등을 통해 세계각지에 필요한 곳에 도움은 주는 단체이다.
시설관리공단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국내 및 전 세계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월드세어와 협력해 체육센터 로비에 캠페인 부스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제3세계 빈곤 아동 홍보 및 1:1 결연 상담과 현장 모금이 진행되며 아이티 진흙쿠키 및 아프리카 PET병 신발 전시 및 사진전시가 열린다.
또한 가상현실 VR 체험 이벤트를 통해 제3세계 빈곡국 체험을 통해 그들의 현실을 경험해 보는 기회를 마련한다.